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에서 귀농하면 안되는 이유 ( feat. 빠머스. 흑화한 농부 )

외로메 2025. 1. 21.

출처 : 유튜브 빠머스 채널

 처음은 이렇게 소소한 행복의 나날을 올리는 유튜버 빠머스. 영상을 보면 음악도 참 평온하기 그지없고 신나는 느낌이다. 오리랑도 놀고  밭에서 고생한 흔적들을 영상에 담으며, 귀농해보고 싶은 도시 사람들의 갈증을 채워주웠다.

출처 : 유튜브 빠머스 채널

그런데... 어느 날부터 소소한 시골 힐링채널이 아닌 시골부정부패고발 유튜버가 되버린.. 흑화하게 된다. 보면 볼 수록 말이 안통하는 상식이 안통하는 이 시골의 텃세는 귀농하고 싶은 마음을 없애는 것에 더해 화가 날 지경. 누구나 시골에 가보진 않아도 텃세가 있다는 것은 건너건너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특히 요즘은 예전에 비하면 텃세가 지능화 되어 옛날의 텃세는 귀여울 정도.

출처 : 유튜브 빠머스 채널

빠머스가 귀농을 한건 2022년 12월 쯤으로 예상이 되는데, 불과 1년도 안되어서 흑화하기에 이르게 된다. 이러면서 무슨 지방 인구소멸, 귀농인구 지원해준다고 하는건지. 결국 사람의 탐욕으로 인한 끝은 소멸인 것 같다. 지구도 시골도 ㅋㅋㅋ

 

빠머스가 귀농해서 당한일들

1. 마을회관 2층에 살게 해줘서 살려고보니, 전입신고 안되는 곳임. 불법. 근데 그 집 수리는 빠머스가 다함.

출처 : 유튜브 빠머스 채널

2. 과수원 3년 임대료 무료로 쓰라더니 가보니 쓰레기 과수원.. 3년걸려 감 딸때 되면 나가야함. 쓰레기같은 집 다 치워놓고 다 꾸며놓으면 나가라는 꼴. 근데 이 사실을 정지전정 다끝나고 퇴비 다 뿌리고 2달지나서 알게됨. 추후 여기까지 계속 언급되는 농업마이스터랑은 손절함.

출처 : 유튜브 빠머스 채널

3. 저번에 마을회관 2층 불법 계약했던거 돈 내놓으라고 생떼씀.

출처 : 유튜브 빠머스 채널

 

 

4. 과수원이 무상임대여서 임대차가 없고, 경영체 등록이 안되어 퇴비를 할인받아 살 수 없는 상황에서 이장이 자기가 퇴비 할인받아줘서 사주겠다 했음. 그래서 얼마인고 하니 퇴비 한포당 2,300원. 근데 주변 동네사람들이 경영체등록도 안되었는데 퇴비 어떻게 구했냐 물어보고 다 왤케 비싸게 샀냐고 물어봄. 심지어 주변 사람들이랑 브랜드도 다른 퇴비. 알고보니 이장이 1년전에 사 놓은 것. 추후 일시켰는데 일당도 6만원 줌.(경영체 등록을 안하면 퇴비를 비싸게 주고 사야하나 봄. 근데 그것을 알고 오래된 재고 처리겸 마진 냉겨먹음. 시골정? ㅇㄷ?)

출처 : 유튜브 빠머스 채널

 

더 이상 적기가 힘듦.. 너무나 많음. 최근엔 SBS 궁금한이야기Y 692회에 출연하였고, 현재까지도 계속 해당 마을사람들과 진행중..

 

아직 시골은 가는게 아닌거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