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한국사 1타강사 전한길 "... 선관위가 떳떳하고 깨끗하다면"

외로메 2025. 1. 20.

출처 : 꽃보다전한길 유튜브 채널

 전한길 선생님이라고 한다면 공무원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1타 강사 중의 1타 강사이시다. 공무원 준비를 하지 않는 나도 알고리즘에게 간택되어 쇼츠로 지나가면서 본적 있지만, 가끔 화내는 듯한 호통을 치는 듯한 목소리를 내지만 나중에 멋쩍은 웃음을 내는 갭모에(?)가 있으신 분. 귀여우신 분이라고 느낀 분이다. 화는 좀 덜냈으면..

 

 근데 요즘 특히 나라가 시끄럽다보니 정치적인 성향을 내비치는 듯한 발언을 많이 하신다. 그런 영상이 자꾸 보인다. 이번에는 특히 선관위 관련해서 발언을 하셨다. 누구나 털면 먼지가 안나오겠느냐만은.. 홍범도 장군 논란이라던지, 너무나 자신의 확고한 생각을 주장하다 보면 그 논리에 갇혀 자기 발등을 찍히는 경우가 생긴다. 진실이야 어떻게 밝혀질지는 모르겠지만, 곧은 나무가 먼저 꺾인다 하지 않았나. 거대한 시대의 파도의 물쌀에 의미없이 희생양이 되지 않으시길 바란다. 

 

 지금도 탄핵 관련해서 여러가지 원인들이 지목되고 있지만, 꼭 그것만이 원인이었겠나 싶은데, 다들 각자 이래서 저렇게 저래서 저렇다 생각들이 너무 다양하고 너무 나도 많으며, 그것이 어느 순간 주파수가 공명해서 이런 일이 벌어진게 아닐까? 생각해본다. 마치 하인리히의 법칙처럼 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