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 Tip

[건강 Tip] 피부에 좋은 음식

by 외로메 2023. 4. 30.
반응형

 사람의 건강 판단하고, 노화의 정도, 매력의 필수 요소를 판단하는데 피부는 맨 첫번째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피부를 관리하는데 병원에 다니면 수백에서 수천만원 많게는 억대는 우습게 나간다. 요즘은 영양주사 종류도 굉장히 많은데 어떤 사람들은 효과를 많이 봤다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전혀 느끼지 못한다고 한다. 그리고 미용주사를 맞다가 세균감염 사례 등 뉴스를 통해 많이 보도되었다.

 물론 편하게 피부과에 가서 지식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관리를 받으면 좋겠지만,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기 때문에 모두가 그렇게 할 수 있진 않다. 자신의 외모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면 당연히 투자하겠지만, 그렇지 못한게 현실이다. 그렇지만 모두 자신의 피부가 좋길 바랄 것이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기본적으로 생활 습관 또는 생활에서 무엇을 시도해볼 수 있을까? 우선 먹는 것이 있겠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 5가지를 알아보자.

 

1 녹색 잎 채소

 녹색 잎 채소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아연 등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 영양소들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이 녹색 잎 채소는 황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를 자연스럽게 보호해준다.

2 물

 생각 외로 사람들이 물을 잘 안마신다. 사람의 몸의 70퍼센트 이상은 물로 이루어져 있다. 기본적이게도 물을 자주 적당히 섭취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물은 피부를 탄력있게 유지시켜주고, 피부를 보호해주고, 체내의 독소를 제거해준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피로감 때문에 혹은 습관적으로 커피를 마시는데, 커피를 마시면 그 배 이상으로 몸에서 수분을 배출시키므로 커피를 마시게되면 수분을 더 많이 자주 보충해줘야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3 신맛이 강한 과일류

 신맛이 강한 과일은 대게 산성 성분이 많다. 이 과일들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 중에는 블루베리, 포도, 자몽 등이 있는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준다.

4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음식

 불포화 지방산은 피부 건강에 필수다.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주고, 보호해주고 항산화 작용도 한다. 그 음식들 중에는 아보카도, 연어, 견과류 등이 있다.

5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우리가 삼겹살을 먹을 때, 볶은 음식을 해먹을 때 등 집에 항상 있는 식재료 중 하나이다. 양파와 마늘은 항산화 작용이 매우 뛰어나다. 또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다. 항염작용이 있어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준다.

반응형

댓글